위례어울림주간센터, ‘모두家 어울림’ 연말 행사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12-24 12:24본문

부모교육·부모간담회로 가족 소통의 시간 마련
□ 성남시가 위탁하고 한국지역복지봉사회가 운영하는 ‘위례어울림주간센터’는 12월 23일 ‘모두家 어울림’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연말을 맞아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자 마련됐으며, 율무 트리 만들기, 보호자와 함께하는 케이크 만들기, 부모간담회 등으로 진행됐다.
□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권ㅇㅇ 보호자는 “센터와 다른 가족들과 함께 소통해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돼 좋았다”며 “가족이 함께 참여하며 서로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송년행사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 센터장 김지현은 “올 한해를 되돌아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이용인과 가족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함께 웃고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 내년에도 즐겁고 행복한 위례어울림주간센터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위례어울림주간센터는 성인 발달장애인이 낮 시간(09:00~18:00) 동안 안전하게 지내며, 다양한 경험을 통해 한 걸음 더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하고 있다. 일상생활 훈련, 여가·문화활동, 사회적응 훈련, 지역사회 참여 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가족의 돌봄 부담을 나누고 이용인의 행복한 하루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용을 희망하는 분들은 언제든 센터(☎ 031-753-0501)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