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각 성남시의원,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에서 시작… 현장의 작은 의견도 놓치지 않을 것”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8-27 13:35본문
-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내달 10일까지 접수받아…
- 위법·부당 행정, 예산 낭비, 개선 제안 등 전반적 시민 불편사항 접수
성남시의회 박종각 의원(이매1·2동, 삼평동)이 2025년 성남시의회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시민제보를 통한 시정 감시에 팔을 걷어붙였다.
이번 시민제보는 성남시 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 효율성 강화를 위한 것으로, 시정 전반에 대한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위법하거나 부당한 사례, 예산 낭비, 개선 및 건의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수렴하기 위해서다.
제보내용으로는 ▲성남시 행정 전반에 대한 위법·부당한 사례 ▲주요 시책 및 사업에 대한 개선·건의 사항 ▲예산 낭비로 판단되는 사례 ▲기타 시민 불편 사항 등이다.
제보기간은 지난 18일부터 내달 10일까지이며, 제보는 전화, 문자,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박 의원은 누구나 쉽게 제보할 수 있도록 간단한 방식으로 창구를 열어두고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박 의원은 “행정사무감사는 시민의 세금이 올바르게 쓰이고 있는지, 정책이 제대로 집행되고 있는지를 점검하는 중요한 의정활동”이라며 “현장에 있는 시민 여러분의 생생한 목소리가 행정 감시의 출발점이며, 성남시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시민 한 분 한 분의 관심이 보다 나은 정책 수립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접수된 의견은 철저히 검토하여 행정사무감사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시민제보 접수는 의회 본연의 견제와 감시 기능을 시민의 참여로 확장해가는 의미 있는 시도로 평가된다. 박 의원은 앞으로도 열린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는 시정 감시에 힘쓸 계획이다.
2025년 행정사무감사는 11월 20일부터 시작되는 제307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7일간(토, 일 포함 총 9일)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