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 이준배 대표의원, “분당갑 경기도의원 보궐선거, 김진명 당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03 17:30본문
분당·판교 주민의 위대한 선택, 민주주의 수호를 위한 결정적 승리”
4월 2일 치러진 경기도의원 보궐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김진명 후보가 성남시 분당갑(성남6선거구)에서 당당히 당선되었습니다. 총 투표수 28,813표 중 15,334표(득표율 53.38%)를 획득하며, 국민의힘 이승진 후보를 2,000표 가까이 앞서는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이번 승리는 단순한 지역 일꾼의 선택을 넘어, 민주주의를 지키고자 했던 분당·판교 주민들의 위대한 결단입니다. 정치적 후퇴와 불법을 정당화하려는 시도에 대한 시민들의 분명한 거부이자, 4월 4일로 예정된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를 앞두고 분당에서 울려 퍼진 강력한 민주적 메시지입니다.
김진명 당선인은 판교청소년수련관 관장을 역임하며 지역 청소년과 청년의 성장에 헌신해온 교육 전문가입니다. 누구보다 분당·판교의 변화를 가까이에서 체감하고, 주민과 함께 호흡해온 김 당선인은 지역 현안은 물론 미래세대를 위한 정책에 있어 가장 필요한 일꾼이자, 경기도의원에 준비된 인물입니다.
이번 선거는 분당·판교 주민들의 손으로 ‘정치의 봄’을 다시 시작한 사건입니다. 국민의 힘이 아닌 시민의 손으로, 보수 일색이 아닌 민심에 충실한 대의로 정치 지형을 바꾸는 첫 걸음이었습니다. 낮은 투표율 속에서도 더 소중한 표심이 모였고, 그 선택은 민주주의를 회복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길이 될 것입니다.
분당의 선택은 곧 대한민국의 변화입니다. 김진명 당선인과 더불어민주당은 주민 여러분의 선택에 보답하고, 더 나은 성남과 경기도, 그리고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끝까지 노력하겠습니다.
2025. 4. 3.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의원협의회 대표의원 이준배
- 이전글문승호 경기도의원, ‘성남 수정초 늘봄공유학교’ 개소식 참석 25.04.03
- 다음글경기도의회 박상현 의원, “폐가전 재활용 플랫폼 통해 순환경제 실현… 정책화 추진” 25.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