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신임 경제부지사에 고영인 전 국회의원 내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0-24 18:43본문
- 정무수석 윤준호 추진, 협치수석 김봉균, 소통협치관 손준혁 임명
- 도 집행부에 국회의원 출신 두명 입성은 처음. 정무력 강화, 국회 및 도의회 등의 소통 협력 기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곧 파격 인사를 단행합니다.
신임 경제부지사에는 고영인 전 국회의원을 내정했습니다.
고영인 부지사 내정자는 제21대 국회의원 출신이며,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상임부의장과 원내부대표 등을 역임했습니다. 정무능력과 정책능력을 겸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2010년부터 2012년까지 경기도의회 민주당 대표의원을 지낸 바 있어 경기도정에 대한 이해도 깊습니다.
정무수석에는 윤준호 전 국회의원을 발탁키로 하고, 관련한 인사절차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행정안전부와의 협의를 거쳐 도 인사위원회 및 기타 채용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 윤 전 의원은 부산 지역구 의원 출신입니다. 경기도 인사의 외연이 확장된 것입니다.
국회의원 출신 두 명이 동시에 도 집행부에 입성하는 것은 경기도 역사상 처음 있는 일입니다. 정무력이 크게 강화된 만큼 국회 및 경기도의회와의 협력과 소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김동연 지사는 또 협치수석에 김봉균 전 경기도의회 비서실장을, 소통협치관에 손준혁 전 국무총리실 의전비서관을 임명합니다.
김봉균 신임 협치수석은 제11대 도의회 전반기 정무실장과 후반기 경기도의회 의장 비서실장을 역임했습니다. 의정활동 경험과 정무 감각을 갖추고 있어 도의회 등과 원활한 소통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손준혁 신임 소통협치관은 국무총리실 의전비서관, 김부겸 국회의원 보좌관 등을 지냈습니다. 국회 및 정당, 도의회 관련 대내외 소통사무를 총괄하게 됩니다.
두 명의 국회의원 출신과 소통에 강점이 있는 인사들이 경기도정에 참여하면서 국비 확보나 주요 법령 제정 등에서 국회나 정부, 도의회 등과의 협력 강화가 기대됩니다. 신임 인사들이 가진 정무력과 소통능력을 활용해 민선 8기 하반기 경기도정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신임 경제부지사와 정무수석은 11월초 임명을 목표로 관련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김동연 지사를 도와 도정에 헌신해 온 김현곤 경제부지사와 김남수 정무수석은 똑같이 건강상의 이유로 무거운 짐을 내려놓습니다.
하지만 신임 인사들에게 임명장을 주기 전까지는 도정에 한치의 공백이 없도록 맡은 바 소임을 다할 것입니다.
Warning: include_once(G5_TAG_PATH/view.tag.view.skin.php) [function.include-once]: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hosting_users/ljm_win1/www/theme/basic/mobile/skin/board/weblistbox/view.skin.php on line 77
Warning: include_once() [function.include]: Failed opening 'G5_TAG_PATH/view.tag.view.skin.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home/hosting_users/ljm_win1/www/plugin/htmlpurifier/standalone:.:/usr/local/php/lib/php') in /home/hosting_users/ljm_win1/www/theme/basic/mobile/skin/board/weblistbox/view.skin.php on line 77